유황오리 효능
★ 유황오리의 효능 ★
1). 유황오리는 체온을 조정한다.
오리의 체온은 40℃~41℃인데 발 부분의 체온은 훨씬 낮다고 한다.
오리의 다리관절 부분에는 두개의 체온을 교묘하게 조정하는 원더 네트라고 불리우는 기관이 있어
이 기관에서 열 교환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즉 혈액이 지나갈때 발끝에서 돌아오는 차가워진 혈액은 동맥의 따뜻한 혈액으로 데워져서
체내로 돌아가고,거꾸로 따뜻한 동맥의 혈액은 열을 빼앗기면서 발쪽으로 흘러 들어간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여 물오리들은 혹한의 계절에도 동상에 걸리지 않고 높은 체온을 유지하면서 산다.
2). 유황오리의 해독능력과 보신효과
건강한 사람도 술,담배,공해물질, 화학성분등이 인체에 쌓이면 배출을 한다든지 중화를 시켜야만
하지만 현대에 이르러 독소물질의 증가로 많은 양의 독소를 인체에 품고 살아 간다.
유황오리는 이러한 독소의 제거를 돕고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중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양기부족, 허한 사람이 유황오리와 알을 먹으면 번열을 제거해대소변 이롭게하고 창독을 풀어준다.
3). 유황오리는 성인병에 최고
유황오리는 오리가 지닌 특성과 유호아의 순화작용으로 인해 병인이라고 할 수 있는
인체의 독성 제거와 혈관계의 동화작용등으로 동맥경화, 고혈압, 중풍, 혈액순환 장애등
성인병을 치유하고 예방하는데 다른 어떠한 식품보다 탁월한 효과가 있다.
4). 유황오리는 최상의 알칼리성 식품
다른 식품은 대부분 산성제품인데 유황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이다.
산성체질을 병체질이라고 한다.몸이 산성화되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알레르기 체질로 바뀌게 된다.
우리가 흔히 먹는 육류는 산성식품이기 때문에 우리의 체질도 먹는 것에 따라갈 수 밖에 없다.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인체의 체질을 중성화해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다.
5). 암 예방, 해독작용 - 탁월한 보양식품
유황오리고기는 몸을 보하고 번열(煩熱)을 제거할수 있으며 대소변을 이롭게하고 창독을 풀어준다
오리피, 오리침, 오리알, 심지어는 배설물까지 압분이라 하여
열과 어혈을 풀고 창종을 다스리는 약재로 쓸 정도로 오리는 약효가 뛰어나다.
동맥경화나 고혈압 같은 성인병에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며 자체가 해독력이있어 담배나 술독을 씻는 데에 효과를 발휘한다.
사료는 식힌 보리밥에 유황을 섞어 6개월 이상 먹여 길러야 유황오리로서의 약효를 볼 수 있다
6). 해독효과가 뛰어난 "살아있는 금단"
불(유황)을 먹는 유황오리의 비밀이 공개되어 관심이 달아오르고 있다.
오리는 병으로 죽었다는 말을 듣지 못했을 정도로 병에 강한 동물,
오리는 양잿물을 먹고도 죽지 않을 정도로 오리의 뇌수에 강력한 해독력이 있다.
진시황이 금단(金丹)이라는 불사약을 만들 때
사용한 유황의 독은 수은으로 제독하고 수은의 독은 유황으로 제독하는 방법을
좀 더 효과적으로 오리를 이용해 법제한 금단(金丹)이 바로 유황오리이다.
민간에서는 황토물에 생강즙을 넣고 열다섯번을 끓여 금단(金丹)을 만드는 방법,
얼음과 찬물을 오래 넣어두는 방법,
무와 함께 넣고 아홈번 푹 삶는 방법,
두부와 같이 넣고 오래 삶는 방법등이 전해지지만 그 독성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다.
특히, 유황오리는 산성 체질의 현대인들의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